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2015 대입 정시 대비 교사용 진학상담프로그램 배포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교육연구정보원(원장 정인순)은 ‘2015 대입 정시전형 대비 진학상담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서울시내 고등학교에 12월 10일(수)에 보급하고, 318개 고등학교 진학담당교사를 대상으로 프로그램 활용 연수를 실시한다.


 


□ 이번 사업은 사교육기관을 찾는 수험생과 학부모의 고충을 해소하고, 대학 진학 상담에 관한 학부모의 요구를 학교로 수용하기 위하여 계획되었다.


 


□ 이번에 배포되는 진학상담프로그램은 대학진학지도지원단 및 권역별 진학부장협의회 교사들이 공동으로 협력하여 만든 자료이다. 각 고등학교에서 제공한 성적 자료는 물론이고 대학에서 제공한 대입 자료를 바탕으로 제작하여 신뢰도를 높였다.


 


□ 이 프로그램은 개인 맞춤형으로 대학별 수능 반영 영역과 반영 비율에 따라 학생의 성적을 다양하게 분석해 볼 수 있고, 또한 전년도 입시 결과를 참고하여 학생 수준에 따른 개별 맞춤형 진학 상담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 교육연구정보원은 이번 「2015 대입 정시 대비 진학상담 프로그램」제공을 통해 일선 학교의 진로진학지도 역량을 키우고, 학부모들이 사교육비 경감을 체감할 수 있을 것이며 공교육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출처: 서울시 교육청 – http://enews.sen.go.kr/news/view.do?bbsSn=1114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