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2015년 상반기 서울교육인증기관 31곳 선정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630() 오후 2시 교육청 904호에서 2015년 상반기 서울교육인증기관 31곳을 선정한다고 밝혔다.


 


서울교육인증기관은 체험학습기관이 서울에 소재(경기도 소재 희망 기관 포함)하고 체험학습 프로그램의 20% 이상을 서울학생을 대상으로 교육기부(무료)로 운영하거나, 프로그램 전체 참여자 수의 20% 이상을 교육기부(무료)로 운영하는 기관이다.


 


서울시교육청은 선정 요건을 갖춘 체험학습 기관이 서울시교육청에 신청하면, 서류 및 현장 실사 등 선정 절차를 거쳐 2013년부터 서울교육인증기관을 선정하였다. 인증기간은 1년 단위이며 인증기간 후 수행역량, 프로그램 운영, 기관운영의 적정성 등을 평가 받아 재지정 받을 수 있다. 신규지정 기관의 평가항목은 교육적가치, 비영리성, 기관장 의지 등이다.


 


서울시교육청은 2015년 상반기에는 31개 기관을 선정하였으며, 서울학생들은 선정된 기관의 300여 개 프로그램 중 200여 개(67%)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금년 상반기에 선정된 서울교육인증기관과 프로그램은 서울창의체험배움터(http//crezone.sen.go.kr)’의 서울체험활동자원지도에 등록되어 검색이 가능하며, 해당기관 홈페이지를 방문할 수도 있다.


 


서울교육인증제는 서울학생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체험학습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교육기부를 활성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서울시교육청은 이번 2015년 상반기 서울교육인증기관 31개 추가 지정을 통하여 서울학생의 창의적 체험활동 분야가 더욱 다양하고 넓어질 것으로 기대한다.


출처: 서울시 교육청 – 2015년 상반기 서울교육인증기관 31곳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