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지방자치단체

2014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대야어린이도서관 지역연계 토탈공예 프로그램 운영

공예1 공예2 공예3

시흥시 대야어린이도서관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와 연계한 주말 토탈 공예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야어린이도서관은 지역 내 연계∙협력의 일환으로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그 중 하나로 저소득층 아동 대상 014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공모 사업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프로그램 및 도서 단체대출을 연중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토탈공예』현장 수업과 연계하여 9월부터 12월까지 매월 첫째 주 토요일 14:00 ~ 17:00까지 진행되며, 책갈피 만들기 등과 같은 다양한 공예 작품 만들기로 운영한다.

각 기관의 역할 분담을 통하여 아동에게는 지역사회에 봉사할 수 있는 기회 및 도서관은 이용자 서비스 제공 및 도서관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대야어린이도서관 관계자는 “지역 내 다양한 기관과 지속적 연계 및 협력을 통하여 상호 기관의 이익 및 서비스 향상을 도모하고, 운영하는 어린이는 재능기부를 통한 베품과 사회 환원을, 그리고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아동은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의 다양성을 익히는 기회로 삼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사진제공 : 대야어린이도서관
시민소통담당관실 annmy1005@korea.kr 

출처: 시흥뉴스 – http://www.siheung.go.kr/news/43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