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신암초]영어 페스티벌


2014 신암초 영어페스티벌 실시


영어페스티벌1 영어페스티벌



9월 17일 서울신암초등학교(교장 김의경)에서는 영어 페스티벌이 실시되었다. 이 대회에는 본교 이중렬 교감선생님을 비롯하여 여러 선생님들과 참관 학생 및 학부모님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셨다. 교감선생님께서는 격려사를 통해 영어에 끼와 재능이 많은 학생들이 영어 페스티벌을 통해 학급에서 협동하여 연극을 준비하고 학생들의 능력과 잠재성을 발휘하는 바탕이 되길 바란다는 격려 및 당부 말씀을 하셨다.



영어 페스티벌은 3~6학년 학생들이 희망에 따라 팀을 구성하여 노래, 찬트, 연극, 뮤지컬을 발표하는 대회이다. 본 대회에 앞서 8월 마지막 주에는 학급 대회(예선)가 이루어졌으며 이를 통해 학급 대표 1 팀씩이 선출되었다. 본 대회에서는 3~6학년 각 학급에서 선출된 학급 대표 아동들이 모여 최종적으로 자신들의 실력을 발휘하였다.



총 13팀 75명의 학생들이 각자 열심히 준비해 온 작품을 선보였으며 신암초등학교의 각 학년 영어담당교사들과 원어민교사가 심사한 결과, 3학년 최우수 팀으로는 ’Ali Baba Jr. and the Six Thieves’라는 제목으로 알리바바 이야기를 재미있게 각색하여 뮤지컬을 보여준 3학년 5반 이채민, 송혁진, 신강현, 김민채, 장현지, 김소정, 김형준, 황건주, 홍주영, 김휘찬 학생의 Ali Baba팀이 선정되었다.


4학년 최우수팀은 ‘Red Riding Hood’ 연극을 보여준 We Are the Best팀이었다. 최홍일, 이승아, 이유진, 백송현 학생으로 구성된 이 팀은 연기력이 돋보였다.


5학년 최우수팀은 ‘The Wenny Man and the Three Goblins’ 의 제목으로 우리나라 전래동화 혹부리영감을 멋지게 재구성하였다. Perfect Goblins팀의 박성원, 박세은, 박수민, 정훈, 정태윤, 조현서, 임용민 학생의 멋진 연기와 노래 실력에 모두 감탄하였고 5학년 Perfect Goblins팀은 추후 교외 대회가 있을 시 학교대표로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


출처: 서울시 교육청 – http://enews.sen.go.kr/news/view.do?bbsSn=1083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