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신암초]신암 드림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신암오케스트라 제5회 정기연주회


연주회1 연주회2


2015년 12월 14일 월요일 저녁 6시 30분 강동구민회관 3층 대강당에서 서울신암초등학교(교장 임현주) 오케스트라의 제5회 정기연주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창단 5주년을 기념하여 단원들의 사기 진작과 오케스트라의 활성화를 위해 학교 밖의 큰 무대를 대관하여 실시하였습니다.


 


비가 오는 궂은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객석은 관객들로 가득 차 발 디딜 틈이 없을 정도였습니다. 학교에서 셔틀버스 두 대를 빌려 관객들의 편의를 제공하였고, 사전에 적극적으로 홍보를 한 덕분인 것으로 판단됩니다. 신암초등학교의 학생과 학부모 뿐만 아니라 국회의원, 구의원 등 지역사회 관계자들도 다수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습니다.


 


이번 음악회의 주제는 가족음악회(세계음악여행)이었습니다. 신암을 대표하는 음악가족들이 출연하여 클래식, 동요, OST, 춤곡, 왈츠곡 등 다양한 세계 음악을 접하는 형식이었습니다. 신암초등학교의 특색사업인 1인1악기의 학급대표학생 49명과 요벨관악단의 찬조출연으로 더욱 풍성한 음악회가 되었습니다.


 


오케스트라를 지도하고 있는 교사 구성선은 “단원들에게 큰 무대가 처음이라 긴장하지 않을까 걱정스러웠는데 리허설 때부터 엄청 들 떠 있는 모습이었고, 연주도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훌륭하게 잘 해주어 단원들이 정말 자랑스럽고, 지도교사로서 고맙게 생각한다.”며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번 공연은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성황리에 끝나 더욱 뜻 깊고 보람 있었던 연주회였다는 평입니다. 신암오케스트라는 앞으로 더욱 규모 있는 오케스트라로 성장하고자 합니다. 신암오케스트라를 비롯하여 신암의 문화 예술 교육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바랍니다.


출처: 서울시 교육청 – [신암초]신암 드림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