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혁신 미래교육 실현을 위한 서울형 자유학기제 지원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9월 4일(목) 서울형 자유학기제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광운대학교(총장 천장호)와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업무협약은 서울형 자유학기제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것으로 모두가 행복한 혁신 미래교육을 실현하는 교육과정 운영 지원에 그 목적이 있다.


그 동안 ‘참․빛(Veritas et Lux)’이라는 창학 정신을 바탕으로 넓게 배우고 깊게 탐구하는 IT형 미래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해 온 광운대학교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서울 학생들의 행복한 미래 삶을 위한 자유롭고 창의적인 체험 확대와 진로․적성 발견에 기여하게 될 것이다.


 


▢ 주요 협약 내용은 △서울형 자유학기제의 성공적 정착 및 확대 △대학협력 네트워크 구축 및 상시 운영 △서울형 자유학기제 지원을 위한 체험 인프라 구축 △직업체험 ‘청․진․기’ 운영 △일반고 진로․진학 역량 강화 프로그램 제공 등이다.


 


▢ 서울시교육청은 서울형 자유학기제와 관련, 대학과의 활발한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지난 2월 이화여자대학교와 협약을 맺은 것을 시작으로 4월 한국외국어대학교, 한국상담대학원대학교에 이어 대학과의 협약은 이번이 네 번째이다. 향후 더 많은 대학들과의 협약을 점진적으로 확대하여 내실 있는 서울형 자유학기제를 위한 여러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출처: 서울시 교육청 – http://enews.sen.go.kr/news/view.do?bbsSn=1078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