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한강미디어고]생생한 취업준비 및 진로교육

교육 교육실시장면


 


한강미디어고등학교(교장 박진관)에서는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스타벅스와 JA Korea가 함께하는 취업준비 및 진로교육프로그램을 824일에 실시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청소년의 진로와 창업교육프로그램 전문기관인 JA Korea와 스타벅스의 후원으로 진행되었다.


스타벅스 임직원 24명이 학급별로 3명씩 투입되어 다양한 진로교육을 실시하였다. 4시간에 걸쳐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 준비, 의사소통 및 관계형성 기술, 조직 내 갈등상황 인식과 해결과정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 졌다.


전국 15개 특성화고등학교에서 실시된 이번 프로그램은 서울에는 5개 학교에서 진행되었다. 스타벅스 임직원들은 재능기부 형태로 실시된 이번 교육을 위해 사전교육을 이수하였고, 3명이 팀을 이루어 사전에 만나 교육에 대한 준비를 하였다.


이번 교육에는 학생들을 위한 경품도 풍부했다. 음료쿠폰과 텀블러 등으로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하여 집중력 높은 교육성과를 이루어 냈다.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한 JA Korea 이선아 팀장은 학생들이 진행을 잘 따라와서 원활한 교육이 이루어졌으며,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똑똑한 학생이 많았다.”라고 프로그램 소감을 이야기했다.


사진영상과 3학년 정현빈 학생은 “3년간 들었던 진로 프로그램 중에 가장 좋았어요. 취업을 위한 실질적인 실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라고 말했다.


한강미디어고등학교 박진관 교장은 앞으로 학생들을 위한 진로와 취업에 관련된 교육 프로그램을 더 많이 개최하여 미래의 꿈을 잘 설계 할 수 있도록 지도할 예정이다.”라고 프로그램 운영 소감을 이야기 했다.


한강미디어고등학교는 다양한 취업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인성이 바른 실력 있는 인재를 육성하고자 더욱 노력할 것이다.


출처: 서울시 교육청 – [한강미디어고]생생한 취업준비 및 진로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