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학부모 자원 봉사자의 행복을 그리는 나눔 벽화 봉사단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교육장 오시형) 8월 28일(목) 「출동! 행복을 그리는 나눔 벽화 봉사단」 발대식을 한 후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지역사회 기관의 노후 되고 구석진 곳에 아름다운 벽화를 제작하여 밝은 분위기로 환경을 개선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 행복을 그리는 나눔 벽화 봉사단은 동작관악교육지원청에서 운영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모 및 지역주민 21명으로 구성되었다.


제작을 위해 미술 이론 및 실기교육(5월~8월)을 실시하고 자원봉사자 소양교육을 통해 벽화 봉사단으로 양성하였다. 지난 8월 벽화 제작을 희망하는 학교와 지역사회 기관의 신청을 받아, 오는 9월~10월 총 13개 기관에 봉사단이 방문하여 벽화를 제작한다.


 


발대식에 참여한 봉사단은 “평생학습으로 개인의 성장에 그치지 않고 우리 아이들이 다니는 학교와 지역사회를 내 손으로 꾸밀 수 있어 기쁘다”, “아이들이 벽화를 보며 꿈과 희망을 갖고 나아가 학생들의 정서순화, 학교폭력 예방에도 효과가 있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 서울특별시동작교육지원청(교육장 오시형)은 봉사단에 참여한 학부모가 긍지를 가지고 아름다운 벽화를 그리도록 봉사단의 활동에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출처: 서울시 교육청 – http://enews.sen.go.kr/news/view.do?bbsSn=1081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