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풍납중] 교내 독서/진로 골든벨 대회


풍납중학교(교장 김병오)에서는 2015716일 목요일에 학생들의 독서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한 방안으로 교내 독서/진로 골든벨 대회를 실시하였다. 먼저 여름방학이 시작되기 전, 학생들에게 대회 참여를 위해 꼭 읽어야 할 도서 4권과 진로퀴즈 문제를 선정하여 공지하였다. 도서 선정은 남산도서관 권장도서로 <돼지가 한 마리도 죽지 않던 날(로버트 뉴턴 팩)>, <세종, 한글로 세상을 바꾸다(김슬옹)>와 소설 <소나기(황순원)>, <엄마의 말뚝2(박완서)>로 선정하였다.


이번 대회는 총44명의 학생들이 참가하여 열띤 경쟁의 장을 벌였다. 독서/진로 골든벨 대회 시작을 알리는 개회식이 선포되고 학생들을 격려해주시기 위해 참석한 교장선생님께서는 독서의 중요성과 참가한 학생들의 도전에 대한 찬사의 말씀을 아끼지 않으셨다. 그 순간 우리 풍납 학생들의 얼굴에는 긴장과 함께 비장한 각오가 엿보였다.


~ 이제부터 독서/진로 골든벨 시간, 학생들은 자신이 읽은 책의 내용을 상기시키며 모두들 최대한의 실력을 발휘하기 위해 열심히 퀴즈를 풀었다. 수차례에 걸친 패자 부활전과 찬스타임을 거쳐 3명의 학생이 골든벨의 수상자가 되었다. 1등은 권현수(3-3), 2등은 조시영(3-7), 함채원(3-6) 학생이 골든벨을 울렸다.


대회가 끝난 뒤, 긴장의 시간을 마무리하며 그동안 열심히 노력한 학생들을 위해 간단한 간식의 시간이 이어졌다.


이 대회를 위해 책 읽는 시간을 아끼지 않았던 풍납학생들이 정말 자랑스럽다. 그리고 풍납중학교에서는 이런 대회를 통해 독서의욕과 독서습관을 고취시키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고, 우리 학생들이 책과 친구가 되기 위한 발판을 끊임없이 이어갈 것이다.


 


독서/진로 골든벨1 독서/진로 골든벨2


 


독서/진로 골든벨3 독서/진로 골든벨4


 


독서/진로 골든벨5 독서/진로 골든벨6


출처: 서울시 교육청 – [풍납중] 교내 독서/진로 골든벨 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