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특수학교 진학준비 시작이 반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영희), 강동송파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윤), 강서교육지원청(교육장 송정기)은 9월22일(월)~26(금)까지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특수학교 입학설명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 동부교육지원청 동부특수교육지원센터는 관내 특수교육대상 6~7세 유아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초등학교 특수학급 입학에 관한 입학 설명회를 9월 26일(금)에 개최한다.


초등학교 입학에 관해 관심이 많은 학부모와 유치원 특수학급 교사의 의견을 수렴하여 장애유아 부모들의 진로·진학에 대한 고민을 덜고 초등학교 적응을 위한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강동송파교육지원청은 9.24(수) 오전 10시 강동특수교육지원센터 연수실 및 교육활동실에서 관내 유치원과 초등학교 입학예정인 특수교육대상자 학부모를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한다.


입학설명회는 입학 후 자녀가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학부모들에게 학교생활에 관련된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함으로 궁금증을 해소하고 가정에서 자녀 지도에 도움이 되는 방안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게 될 것이다.


 


강서교육지원청은 9월22일(월)~26일(금)까지 강서특수교육지원센터와 한국제과학교에서 유·초·중·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한다.


본 연수는 학교급이 바뀌는 시기에 정보가 없어 어려움을 겪는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에게 진학 준비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여, 향후 자녀의 진로 선택에 기여함과 더불어 자녀 양육에 대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부모의 역량을 강화하는데 목적을 둔다.


 


▢ 본 연수는 특강과 기관 견학으로 나뉘어 이루어진다. 특강은 강서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유·초·중·고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이루어지며, 기관 견학은 학령기 이후의 정보 제공을 위해 한국제과학교 견학으로 실시된다.


 


이번 연수를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출처: 서울시 교육청 – http://enews.sen.go.kr/news/view.do?bbsSn=1083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