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친환경 무상급식 발전 방향 청책(聽策) 토론회 개최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오는 9월15일(월)부터 3일간 5회에 걸쳐 학부모 등 1,000명을 대상으로 친환경 무상급식 발전방향 모색을 위한 청책(聽策)토론회를 개최한다.


 


□ 청책(聽策)토론회는『마음으로 듣고 결정 하겠습니다』에 부합하는 토론회로 급식정책에 대해 집행과정의 문제점, 향후 개선방안 등을 현장관계자(학부모, 교장, 영양교사, 행정실장)로부터 직접 듣는 자리이다.


○ 기조강연으로 친환경급식과 친환경농업, 공공조달시스템의 필요성 등을 주제로 진행한 후 시교육청의 친환경 무상급식 발전방향을 간략하게 설명한다.


○ 아울러, 학부모, 영양(교)사 등 참가자들로부터 학교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여 향후 급식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다.


 


□ 이번 토론회는 교육청과 서울시(광역친환경통합지원센터)가 공동 주최하여 양 기관이 협력하여 추진하는 사업으로 앞으로 다른 분야에도 좋은 선례가 될 것으로 보인다.


 


□ 조희연 교육감은 『친환경 무상급식은 단순히 점심 1끼 먹는 것만의 문제가 아니라 미래사회의 주역인 학생들이 살아가야 할 환경을 보호하고, 도시와 농촌의 상생을 위한 중요한 가치를 가지고 있다』는 거시적 관점에서 정책을 추진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서울시 교육청 – http://enews.sen.go.kr/news/view.do?bbsSn=108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