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지방자치단체

친숙하면서도 낯선 도시 서울에 관한 2가지 이야기

2가지이야기

친숙하면서도 낯선 도시 서울에 관한 이야기

– 서울자료실,「겨울, 이야기로 듣는 서울」 주제로 두 차례 강연회 개최

-한양도성과 사대문안, 도심 재개발을 주제로 서울의 발자취 확인

– 익숙한 만큼 낯선 서울을 돌이켜보며 옛 기억을 상상해보는 추억의 시간

 

 

□ 서울도서관은 12월 11일(목)과 18일(목), 오후 6시 40분부터 3층 서울자료실에서 두 차례에 걸친 ‘겨울, 이야기로 듣는 서울’ 강연회를 개최합니다.

<12/11(목) 육백년 역사가 살아숨쉬는 한양도성 >

□ 11일 첫 강연에서는 서울시사편찬위원회 선임위원이신 나각순 선생님께서 사적 제10호, 서울 주위를 둘러싸고 있어 서울성곽이라도 불리는 한양도성의 기능과 역할, 의미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십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서울에 대해 되짚어보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강연은 12월 11일 목요일, 저녁 6시 40분부터 서울도서관 3층 서울자료실에서 진행됩니다.

<12/18(목) 사대문 안과 도심재개발>

□ 18일 두 번째 강연에선 서울택리지의 저자 노주석 선생님께서 강연합니다. 첫 강연에서 한양도성에 담겨있는 그 의미와 역사에 대해 되짚어보았다면 이번엔 사대문 안 쪽 지역과 근현대사에 집중합니다. 역사가 흐르며 사대문 안의 풍경이 어떻게 바뀌게 되었는지 광복과 한국전쟁을 거치며 어떻게 도심이 발전해왔는지 그 발자취를 따라가 보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 서울시민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며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http://yeyak.seoul.go.kr)을 통해 각 강연당 선착순 30명을 모집합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도서관 홈페이지(http://lib.seoul.go.kr)를 참조하거나 서울자료실(☎ 2133-0307)로 문의하면 된다.

 

출처: 서울특별시-문화·관광·체육·디자인 – http://sculture.seoul.go.kr/archives/525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