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추석 연휴, 학교에서 무료 주차 가능해요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추석 연휴기간(9월 6일∼10일, 5일간) 동안 서울시민 및 역(逆)귀성객의 주차 편의를 위하여 일선 학교 운동장 및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한다.


 


이번, 주차시설 무료 개방은 서울시내 공·사립 초·중·고 117교가 참여하게 되며, 이들 학교는 자치구의 사전 조사로 주택 밀집 지역 등 주차 수가 필요한 곳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서울 시민 또는 귀성객은 서울시교육청 홈페이지(www.sen.go.kr)를 통하여 거주지 인근 학교가 대상 학교인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자치구에서도 사전에 지역주민들에게 플래카드 설치 등을 통하여 무료 개방 사실을 홍보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주차 시설이 부족한 주택가에 거주하는 서울 시민의 주차난을 해소하고, 부모․형제 및 친지를 방문하는 역귀성객들의 주차 편의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서울특별시교육청은 금회 “명절 기간 중 주차시설 무료 개방” 사업이 자치구와 사전 협력을 통하여 처음 이루지는 만큼 향후 더욱 확대·정착되도록 할 것이며, 학교가 지역사회와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지역 공동체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자치법규인 ‘서울특별시립학교 시설의 개방 및 이용에 관한 조례’에 따르면 학교 시설은 학교 교육에 지장이 없는 범위 내에서 개방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출처: 서울시 교육청 – http://enews.sen.go.kr/news/view.do?bbsSn=107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