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초등 과학 수업의 달인 되기 연수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영희)은 관내 초등학교 교사 88명을 대상으로 9월 15일(월)~16일(화) 2일간 오후 3시부터 5시 30분까지 서울특별시과학전시관 동부분관에서‘2009 개정교육과정에 맞춘 과학과 사전실험 전달연수’를 실시한다.


 


▢ 본 연수는 2009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에 대한 교사들의 이해를 높이고, 과학과 실험활동에 대한 전문성 제고를 통해 과학과 수업방법을 개선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특히, 과학실험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교사들의 선제적 대처 능력을 향상하여 안전하고 유익한 과학수업이 학교 현장에서 정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과학 수업 관련 최고의 강사를 위촉하여 실제 수업에 적용 가능한 다양한 실험 중심으로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1학기 운영 시 선생님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뿐만 아니라, 과학 수업 시간에 활용할 수 있는 교육자료나 수업 아이디어, 다양한 실험 방법 등의 공유를 통해 최고의 과학 수업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이다.


 


▢ 동부교육지원청은 2009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에 맞춘 수요자 중심의 특화된 과학과 연수 운영과 교수·학습자료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관내 선생님들이 최고의 과학 수업 전문가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출처: 서울시 교육청 – http://enews.sen.go.kr/news/view.do?bbsSn=108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