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청량초>나는야 스스로 하는 학생, 자기주도학습 상담 캠프에서 공부 실력 쑥쑥

<청량초>(교장 이동선) 열대야로 인하여 더운 날씨가 지속되고 있는 요즘, 방학때도 배움의 열기가 뜨겁게 느껴지는 학교현장이 있다. 청량초등학교 자기주도학습 캠프는 4~6학년까지 학생들 20명을 대상으로 722()~731()까지 6-1반 교실에서 실시되었다.


자기주도학습상담캠프는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기르고 싶은 친구들을 위해 한국체육대학교 리더십개발원과 연계하여 자기주도학습 전문가가 나만의 DNA, 스터디 메모리, 행동억제력, 청각주의력, 시각주의력, 집행력, 분노조절, 비전보드로 총 매일 1가지 주제로 총 8일동안 진행한다. 이번 캠프의 수업은 리더십 개발원의 현재 대표인 신기연 대표가 맡았다.


이 캠프에서 학생들은 공부계획 세우는 것에서부터 학습량 조절, 자기 감정 조절 등을 통해 스스로 학습하는 습관을 기르게 된다. 공부를 하는 방법을 몰라 성적이 잘 오르지 않았던 학생, 학원에만 의존해서 공부했던 학생들은 각 주제별로 학습하면서 자신의 공부법을 돌아보고 스스로의 스케줄을 관리할 수 있는 힘이 생긴다.


수업에 참여한 한 학생은 공부를 하는 방법과 나에 대해 더 잘 알게 되어 앞으로 공부를 더 잘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아이들이 더운 방학에도 교실에서 흘리는 땀방울이 결실을 맺어 아이들이 미래의 훌륭한 리더로 자랄 수 있기를 바란다.


 


자기주도1자기주도2자기주도3자기주도4


출처: 서울시 교육청 – <청량초>나는야 스스로 하는 학생, 자기주도학습 상담 캠프에서 공부 실력 쑥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