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천호중]2015 천호중학교 인권모색동아리, 학생회 제3세계 희망의 운동화 보내기 캠페인 참여!

서울특별시교육청과 함께 하는 제3세계 희망의 운동화 보내기에 62명 학생 자발적 참여


 


 


천호중학교(교장 김영숙) 학생회(회장 강동휘(3-3))와 학년대표자회의 및 학생인권모색동아리(반장 윤민욱(3-6))는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과 함께 하는 제3세계 희망의 운동화(영어도서, 책가방 등) 보내기 기부 캠페인’에 62명의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290 점의 학용품과 의류 등을 기부하였다. 2015년 5월 19일 제3회 학생대의원회의에서 학생인권모색동아리 반장 윤민욱 학생의 발의로 기타협의 안건으로 채택하였고, 이를 학생회장단과 학급 회장과 부회장으로 이루어진 학생대의원회에서 재적 인원 다수의 의견으로 결의하고 이를 학생자치활동의 일환으로 학생인권모색동아리가 중심이 되어 진행하기로 하였다.


학생회와 학년대표자회의 및 인권모색동아리가 담임선생님들의 홍보와 도움 없이 학생자치활동의 모범을 보였고, 이를 통해 창의인성부(부장 이지현)와 학생회 회의실에서 기부물품을 모으고 보관하였다. 5월 29일 ‘서울특별시교육청과 함께 하는 희망의 운동화 캠페인’ 네이버 카페(http://cafe.naver.com/seoulcampaign2015)에 100번째로 가입하고 6월 2일까지 기부물품을 모아서 6월 5일 분류(아래 표 참조)를 마치고 창의인성부에서 학생회회의실로 옮겨 보관하였다.


 


























품목


수량


운동화


책가방


영어도서


기타


(학용품 및 생필품)


합계


기부 물품 수량


34켤레


27개


194권


35점


290점


기부 포장 개수


3자루


4박스


2자루


1박스


10개 포장


 


학생 스스로의 힘으로 기부의 참의미와 학생자치활동의 작은 꽃을 피운 조촐했지만 뜨겁고 흐뭇했던 기부의 시간


 


6월 9일 수거 차량이 오기 전에 학생회와 학년대표자회의 및 인권모색동아리 회원들이 스쿨 지킴이 사무실로 제3세계 희망의 운동화, 영어도서, 책가방 등을 옮겼고 10시 50분에 위탁기관인 ‘드림빅연구소’의 수거차량을 통해 기부물품을 기부하였다. 학생 스스로의 힘으로 기부의 참의미와 학생자치활동의 작은 꽃을 피운 조촐했지만 뜨겁고 흐뭇했던 기부의 시간이었다.


       기부


출처: 서울시 교육청 – [천호중]2015 천호중학교 인권모색동아리, 학생회 제3세계 희망의 운동화 보내기 캠페인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