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천호중]2015 사랑나눔하모니

– 사랑을 나누고 기쁨을 드리는 봉사활동 –


 


천호중학교(교장 김영숙)에서는 지난 8월 3일부터 6일까지 교육복지특별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사랑나눔하모니”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사랑나눔하모니 프로그램은 1학기 동안 교육복지특별지원사업에 참여한 학생들이 프로그램에서 배운 재능을 기부하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8월 3일 봉사자 교육을 사전에 실시하여 봉사자로서의 마음가짐에 대해 즉, 자발적으로 해야하고, 지속적으로 행해져야 하며 도움을 받는 사람들을 배려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하였다.


8월 4일에는 “헤어쿵쓰브와르”에서 배운 미용기술을 돌봄의 집에 거주하고 계시는 총 8분의 장애인을 대상으로 염색봉사를 실시하였다.


8월 5일에는 “한땀 두땀:”에서 배운 매듭공예 기술을 기부하는 봉사를 실시하였는데 천호 1동 경로당을 방문하여 어르신 총 32분과 매듭팔찌, 부채를 함께 만들었다.


8월 6일은 강동구 자원봉사센터에서 진행하는 “재활용품의 재발견“ 활동에 참여하여 환경에 대한 인식개선과 재활용 분리 방법을 습득하여 자원의 중요성과 환경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나의 작은 봉사는 또 다른 봉사를 낳게 되어 우리 사회를 밝게해주며, 봉사를 필요로 하는 다른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봉사를 하고 느끼는 보람과 기쁨은 나의 삶에 가장 큰 힘이 될 수 있다는 반응을 보였다.


결국 “사랑나눔하모니‘실시 이후 봉사에 대한 인식개선과, 여름방학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봉사


출처: 서울시 교육청 – [천호중]2015 사랑나눔하모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