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창의인성교육센터 문화예술「토크먼스(Talkmance)」운영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서울창의인성교육센터는 9월부터 12월까지 매월 4주에 ‘문화예술 Talkmance’ 주간을 운영한다.


토크먼스란 토크(Talk)와 퍼포먼스(Performance)를 결합하여 공통의 주제를 놓고 대화와 다양한 활동으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것을 말한다.


 



▢ 9월 25일(목) 첫 발을 내딛은 문화예술 Talkmance는 서울창의인성교육센터에서 상시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16개 프로그램의 현직 예술 전문 강사들이 강연의 주인공이 되어, 자신의 삶과 문화예술을 직업으로 바라볼 수 있도록 학생들에게 강연 및 간단한 무대공연을 하는 시간을 가진다. 참가하는 학생들 또한 본인이 표현하고자 하는 무대 퍼포먼스도 해보고 강사들에게 직접 질문하고 대화할 수 있는 시간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 이번 공연체험은 아직 꿈을 찾지 못한 학생에게는 또 하나의 미래를 그려볼 수 있고, 지금 문화예술 분야의 꿈을 갖고 있는 학생들은 평소에 궁금하지만 쉽게 접해볼 수 없었던 문화 예술 직업인의 세계를 가까이에서 느껴볼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출처: 서울시 교육청 – http://enews.sen.go.kr/news/view.do?bbsSn=1087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