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돌봄협의체 워크숍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한상로) 9월 24일(수) 오전 9시 건국대학교 새천년관에서 관내 초등돌봄교실 전담사, 지역돌봄기관 대표 및 교육청 관계자 100명이 참석하는 2014 지역돌봄협의체 워크숍을 실시한다.


 


▢ 이번 워크숍에서는 초등돌봄교실 및 지역돌봄기관(지역아동센터, 청소년수련관, 복지관) 담당자들에게 각 기관을 소개하고 홍보하는 이해의 장, 웃음치료 전문가와 함께하는 친교의 장, 유기적 협력 관계 형성을 위한 소통의 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 특히 소통의 장을 통하여 인근 지역의 초등돌봄교실과 지역아동센터를 중심으로 권역별 돌봄협의체를 구성하고 권역별 대표 기관을 선정하여 상호 교류 활성화 방안 등을 협의하는 만남의 시간을 마련하고자 한다.


 



▢ 성동광진교육지원청은 이번 워크숍이 돌봄기관 간 네트워크를 강화하여 학생들에게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사각지대에 있는 학생을 함께 돌보는 ‘모두가 행복한 돌봄마을’을 만드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성동광진교육지원청은 지역돌봄기관 간 연계 및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돌봄서비스 제공을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할 예정이다.


출처: 서울시 교육청 – http://enews.sen.go.kr/news/view.do?bbsSn=1084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