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지역교육복지센터 운영 및 예산 점검 실시


서울특별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안재협)은 관내 위탁 운영하고 있는 지역교육복지센터 3개소(구로, 금천, 영등포)에 대해 2014. 8. 26.(화)부터 2014. 8. 29.(금)까지 현장방문을 통해 상반기 운영 및 예산집행 현황 점검을 실시하였다.


 


  이번 점검은 교육복지팀장 및 담당자가 한 팀을 이루어 ▲보조금 집행 및 회계 관련 지출서류 ▲센터 운영위원회 구성 및 운영 관련 서류 ▲학생성장 지원 관련 서류 등을 집중 확인하였다.


 


점검 결과 운영 분야는 사업 취지에 맞게 운영위원회 및 영역별(학습, 심리·정서, 가족지원 등) 협력단을 구성하여 지역기관과 함께 협력하고 있으며, 일반학교의 교육소외 학생들을 발굴하여 지역자원 연계(장학금,물품 등), 멘토링, 학습코칭, 동아리, 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 추진, 사례협의회 등 사업 계획서에 근거하여 사업을 적정하게 수행하고 있음을 확인하였다.


예산 분야는 관련 지침에 근거하여 집행하고 있었으나 연초에 각종 계획수립 및 준비 등으로 사업이 지연 추진됨으로서 산 집행율이 낮은 점, 사업계획 수립 및 지출에 있어서 산출근거 등이 구체적으로 명시되지 않은 점, 업무추진비성 경비의 집행이 다소 많은 점 등을 확인하고 현지 시정 조치하였다.


 


울특별시남부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지역교육복지센터 점검을 통해업의 방향성에 맞는 운영과 회계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지도하면서 함께하는 교육복지 공동체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출처: 서울시 교육청 – http://enews.sen.go.kr/news/view.do?bbsSn=1079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