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중1 진로탐험「체험활동을 통한 이공계 진로탐색」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과학전시관(관장 이휴성)은 중학교 1학년 2526명 학생들을 대상으로 9월 2일(화)부터 10월 10일(금)까지「중1 진로탐험 과학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중1 진로탐험 과학교실」은 중1 진로탐색집중학년제와 연계하여 학생의 진로탐색 활동에 도움을 주고자 실시하고 있다. 교육 내용은 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이공계 분야로 진로를 탐색하는데 도움을 주는 천문대 체험활동, 오징어 해부실험, 스마트교육, 과학놀이체험마당 등 12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체험 당일 학생들은 각 학교에서 신청한 3~4가지 프로그램을 전일제로 체험한다.


 


□「중1 진로탐험 과학교실」은 서울시 중학교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았으며 상원중학교 등 26개 중학교 80개 학급 2526명의 1학년 학생들이 참가하고 있다. 특히, 학생들이 편하고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교통편이 제공되어 학생과 인솔교사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 과학전시관에서는「중1 진로탐험 과학교실」을 통해 진로를 탐색하는 중학생들에게 다양한 관찰 및 실험·탐구활동을 제공하여 과학에 대한 친밀감을 높이고 자신의 미래를 이공계 분야와 연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출처: 서울시 교육청 – http://enews.sen.go.kr/news/view.do?bbsSn=1084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