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중원초] 교장선생님과 함께 하는 스포츠 동아리 활동


 서울중원초등학교(교장 정내석)에서는 2013년 4월 1일(월)부터 블록타임제가 시행되고 있다. 블록타임이은 기존의 40분 수업 10분 휴식의 시간표에서 벗어나 1~4교시에 40분 수업 5분 휴식 후, 2교시와 3교시 수업 전에 30분의 중간놀이시간을 확보하여 다양한 활동을 통해 꿈과 끼를 키우고, 소질을 계발하는 등 보다 더 즐거운 학교생활을 만들어주고자 하는 취지에서 시행되었다.


 


 중간놀이시간에는 ‘1인 1악기’ 특기활동 및 학습놀이교구를 활용한 놀이 활동, 스포츠 활동, 독서 활동이 진행된다.


 


 ‘1인 1악기’는 학년별로 오카리나, 멜로디언, 리코더, 팬플룻, 단소, 하모니카를 자유자재로 연주할 수 있도록 일주일에 2회 이상 실시하며, 다양한 학습놀이교구를 통해 놀이를 통한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진행되고 있다. 그 밖에 아침독서운동과 더불어 30분간의 독서 활동을 통해 마음의 소양을 넓힐 수 있도록 하며, 농구 및 축구 등의 스포츠 활동을 통하여 기초 체력을 향상시키고 꿈을 가꿀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특히 5,6학년 여학생 피구부는 교장선생님께서 직접 학생들을 지도하고 계시다.


 


 블록타임제와 중간놀이시간을 활용하여 우리 중원학생들이 바른 품성과 아름다운 꿈을 키워나가기를 기대해본다.


 


..


출처: 서울시 교육청 – http://enews.sen.go.kr/news/view.do?bbsSn=1086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