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조희연과 좋은 교육을 꿈꾸는 학부모 원탁 회의 개최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12. 18.(목) 충무아트홀에서 12번째 조희연과 좋은 교육을 꿈꾸는 ○○원탁 @학부모를 개최한다.


 


서울시교육청은 지난 9. 23.(화) 성동광진교육지원청을 시작으로 12. 11.(목) 중부교육지원청까지 11개 교육지원청의 학부모들과 원탁토의를 진행했다.


12월 18일(목) 개최되는 학부모원탁은 1회부터 11회까지 참여했던 학부모 중 100명을 선착순 모집하여 개최되며, 토의 주제는 그동안 학부모들의 선택이 많았던 등교시간, 진로․직업교육 등 5가지이다.


 


▢ 이전까지 토의됐던 내용을 참가자들에게 소책자로 제공하여 다른 지역 학부모들의 의견을 공유하는 등 더 심화된 토의를 진행하며, 교육지원청교육장도 함께 원탁에서 토의를 실시하고, 의견을 종합하여 교육정책 선호도 조사를 실시하는 등 이전과 다른 방식으로 원탁을 진행한다.


 


▢ 서울시교육청은 이번 학부모 원탁을 통해 학부모의 의견을 직접 듣고, 소통함으로써 서울교육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참신한 교육정책을 발굴․반영하고자한다. 아울러 2015년도에도 학부모원탁토의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출처: 서울시 교육청 – http://enews.sen.go.kr/news/view.do?bbsSn=1116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