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제자 사랑했던 선생님 뜻 기려 장학회 설립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관내 서울경동초등학교(교장 진태성)는 고 이선혜 선생님 가족의 뜻에 따라 (가칭) ‘제자 사랑 이선혜 장학회’를 설립․운영 한다.


 


▢ 고 이선혜 선생님(36세)은 서울경동초등학교 등에서 13년 동안 인재 육성을 위해 헌신하다 지난 12월 5일 갑자기 운명하였다. 전학을 갔다 안타까운 소식을 듣고 밤늦게 장례식장에 달려온 제자 ◯◯◯(12세. 경기 남양주 ☆☆초 재학 중)는 평소 다정다감하고 인자했던 선생님의 모습을 잊을 수 없어 매우 안타까워했다.


 


▢ 고인의 가족은 남다른 사명감과 교육애로 성실히 근무했던 이선혜 선생님을 기려 서울경동초등학교의 학생들을 위해 1,000만원의 장학금을 선뜻 기부하였다. 서울경동초등학교는 고인과 가족의 뜻을 실현할 수 있도록 (가칭) ‘제자 사랑 이선혜 장학회’를 설립, 운영하는 등의 다양한 방안을 모색 중이다. 이를 위해 서울경동초등학교총동창회, 지역사회, 관련 기관 등이 참여하는 T/F를 조직하여 활동하게 된다.


 


▢ (가칭) ‘제자 사랑 이선혜 장학회’는 앞으로 학생들이 꿈을 갖고 실천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멘토링 활동을 활발히 펼치게 될 것이다. 아울러 사랑과 헌신으로 인재 육성을 위해 매진한 고 이선혜 선생님과 가족의 소중한 기부정신을 확산하는데 앞장설 것으로 기대된다.


출처: 서울시 교육청 – http://enews.sen.go.kr/news/view.do?bbsSn=111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