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지방자치단체

정부3.0 외국인과 공유와 소통하는 ‘사랑의 김장담그기’

「시흥시설공단·외국인복지센터 공동 추진

시흥거주 외국인 11개국 110명 참석」

 김장1

시흥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장주환, 이하 시흥시설공단) 임‧직원들은 시흥시외국인복지센터(센터장 최변재 신부)와 함께 ‘외국인문화체험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를 공동주관, 참여하는 봉사활동을 벌였다.

외국인복지센터 앞 마당에서 치러진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는 16일 공단 임직원 19명과 외국인 11개국 110명이 참석, 김장을 함께 만드는 과정을 통해 외국인들이 한국 음식 문화를 이해하는 체험을 했다.

정부3.0 외국인과 공유와 소통하기 위한 행사에 참석한 외국인들은 함께 만든 김장이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모두 나누어 준다는 사실을 매우 기뻐하며 자원봉사를 통해 한국인에 대한 이웃 사랑의 실천으로 훈훈한 정을 나누었다.

김장2

자발적 자원봉사로 참석한 공단직원들은 외국인들에게 김장담그는 방법을 상세하게 알려주고 외국인들은 직접적인 경험으로 한국의 음식문화를 체험하고 이해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됐다.

특히 시흥지역 특성상 외국인 거주가 증가하고 있고 외국인 근로자를 배제할 수 없는 지역특성을 고려하였을 때 이번 시흥시시설관리공단의 외국인 합동 봉사활동은 의미가 더욱 크다고 할 수 있다.

공단은 이번 김장봉사활동 외에 필리핀 지역아동 후원활동도 추진하고 있는 등 지역사회 봉사활동과 시흥시 지역 브랜드 향상을 위한 공기업의 역할을 훌륭하게 수행하고 있다.

사진제공 : 시흥시시설관리공단
시민소통담당관실 annmy1005@korea.kr 

출처: 시흥뉴스 – http://www.siheung.go.kr/news/45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