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장안중] “학생회가 직접 기획하고 진행했어요” 2학기 임원수련회 ? 모의 학급회의 등 열어


장안중학교(교장 이광진)는 지난 913() 오전 10시부터 교내에서 6시간에 걸쳐 ‘2014학년도 제 2학기 임원수련회를 개최하였다.


오전 10시 멀티미디어실에 모인 임원들에 대한 임명장 수여를 시작으로 리더십 관련 강의, 조별 식사로 하나 되기, 학급회의 진행관련 모의 회의 재연, 리더십을 키우는 활동 및 피구 순으로 진행된 이날 임원수련회는 강○○(3-6) 학생회장을 비롯, 학생회 및 학급 임원 47명이 참여해 임원으로서의 마음가짐을 새롭게 다진 뜻깊은 자리였다.


특히, 리더십 관련 강의를 제외한 모든 진행을 맡은 학생회 임원진 5명은 프로그램 기획부터 행사 진행, 게임 관리 등 전 과정을 자발적으로 준비해 진정한 리더들로서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하였다.


점심 식사를 마치고 리더십 함양 신체 활동에 앞서 학급회의 모의 회의를 재연한 학생 회장단들은 이 행사를 통해 우리 학교 학생들이 효과적으로 학급회의를 열고, 좋은 의견이 있다면 학교 운영에도 반영될 수 있는 학급회의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피력하기도 했다.


한편, 이날 이광진 교장선생님께서는 격려 말씀을 통해 임원이 된 것을 축하하고 개개인이 목적의식을 갖고 임원의 책임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12


3


 


2014. 9 . 16 .


 


장 안 중 학 교 장


출처: 서울시 교육청 – http://enews.sen.go.kr/news/view.do?bbsSn=108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