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장안중] 문학의 숨결을 느끼며 떠나는 씽씽 레일바이크 여행~♬


장안중학교(교장 이광진)2014912일 창의 인성 체험의 날 행사를 가졌다. 학생들은 강원도 춘천에 위치한 김유정 문학촌을 방문했고 강촌역 레일바이크 체험을 했다.


아침 일찍 상봉역에서 집합한 1학년 학생들은 경춘선을 타고 김유정 문학촌을 방문했다. 소설가 김유정의 생가를 방문하여 김유정 작가가 쓴 작품들에 관한 설명도 들었고, 작가의 생전 모습과 발자취를 느껴볼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 평소 문학에 관심이 많던 학생들은 직접 좋아하는 작가의 생애를 체험해볼 수 있었고 김유정 작가와 그 작품을 처음 접해 본 학생들도 매우 유의미한 시간을 보냈다. 이렇게 문학을 직접 느껴 본 학생들은 김유정역에 위치한 레일바이크를 타러 이동했다. 청명한 가을 하늘, 따스한 햇살, 선선한 바람을 느끼며 학생들은 레일바이크 체험을 했다. 자전거를 타고 오신 교장 선생님과 박광순 선생님과의 깜짝 방문도 아이들에게 감동을 주었다. 수려한 주변 경관을 감상하고 재미있게 꾸며진 레일바이크 터널 등을 느끼며 학생들은 잊을 수 없는 추억 하나를 간직하게 되었다.


이번 창의 인성 체험의 날을 통해 학생들은 문학의 아름다움과 청정 자연의 상쾌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었다. 이는 아이들의 문학적 소양과 인성 함양에 도움이 되었던 유쾌한 경험이었다.


12


3


 


2014. 9. 15


 


장 안 중 학 교 장


 


 


출처: 서울시 교육청 – http://enews.sen.go.kr/news/view.do?bbsSn=1081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