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장안중]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CO2 줄이기 행사


장안중학교(교장 이광진)는 지난 15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학교정문에서 하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CO2 줄이기행사를 실시했다.


최근 산업화를 비롯한 기술의 발달로 생활이 풍족해지고 여유로워졌지만 그만큼 증가한 이산화탄소량으로 인해 지구 온난화와 기후 변화 등의 이상 현상이 초래되고 있음은 주지의 사실이다. 이에 본교에서는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많은 학생들에게 환경 마인드를 심어주고자 글로벌 에코리더 환경동아리를 조직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날 학부모 명예교사 및 글로벌 에코리더 학생 8명은 스스로 제작한 피켓을 들고 상추와 배추 등의 모종을 나누어 주고, 모종을 받은 학생들에게 집에서 식물을 잘 길러 먹으며 푸드 마일리지를 줄이겠다는 각오를 다짐하는 서명을 받았다. 이와 관련 수요일 아침 수요 명상 시간을 통해 푸드 마일리지에 관한 동영상을 방영해 학생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이날 모종을 받은 한 학생은 이번 행사에 큰 관심을 보이며 가정에서 페트병에 잘 가꾸어 야채 비빔밥을 해 먹으면서 푸드 마일리지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겠다고 말하기도 했다.


12


 


2014. 9. 18.


 


장 안 중 학 교 장


출처: 서울시 교육청 – http://enews.sen.go.kr/news/view.do?bbsSn=1083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