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자곡초) 자곡초등학교 2학기 개학식 실시



 


< 새로운 마음으로 다함께 출발하는 날, 개학식 >


 


서울자곡초등학교(교장 홍성철)91() 본교 시청각실에서 2014학년도 제2학기 개학식 행사를 진행하였다.


개학식 행사는 학생들이 2학기동안 보다 알차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격려하면서 동시에 학생들과 교사 및 교직원들이 다함께 자곡초등학교에 대해 주체적인 마음가짐을 가지고 활기찬 2학기를 시작하도록 하기 위하여 실시되었다.


이 날 행사에서는 교장선생님의 훈화말씀과 교감선생님의 학교 소개가 있었으며, 선생님들 한 명 한 명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다. 학생들은 보건 선생님, 영양사 선생님 등 교실에서는 잘 볼 수 없는 선생님들의 소개를 들으면서 자곡초등학교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되었다. , 자곡초등학교의 교훈인 바르게! 건강하게! 지혜롭게!와 슬로건인 더불어 성장하는 행복한 어린이를 소개하고 교화인 매화, 교목인 단풍나무의 사진을 보며 그 속에 담긴 의미를 새기는 행사를 진행함으로써, 학생들이 학교를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게 된 뜻 깊은 시간이었다.


교장선생님이 자곡초등학교!”라고 외치고, 모든 학생 및 선생님들이 잘하자!”라고 큰 소리로 외치던 때에는 학생들의 눈빛은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빛나는 듯했다.


○○(자곡초 5학년) 어린이는 자곡초등학교의 슬로건을 보면서 혼자가 아니라 더불어 함께 성장하는 사람이 될래요.”하며 초롱초롱한 눈빛을 보였다.


 


출처: 서울시 교육청 – http://enews.sen.go.kr/news/view.do?bbsSn=108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