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자곡초) 송편 만들기 행사 실시


  


 


< 감사하며 나누는 마음을 배운 추석맞이 행사, 송편 만들기 >


 


서울자곡초등학교(교장 홍성철)3학년 학생들은 추석 연휴를 하루 앞 둔 95, 송편 만들기 행사를 비롯한 다양한 활동들을 체험하면서 추석의 의미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먼저, 추석이 삼국 시대부터 있었던 우리 민족 고유의 명절로서 한 해의 수확에 감사하면서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이웃과 나누어 먹는 날이라는 것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절하는 방법이 상세하게 제시된 영상을 보면서 절하는 연습도 함께 해보았다. 이를 통해 다가오는 추석에 어른들께 절을 하거나 차례 상에 절을 할 때 바른 자세와 방법으로 절을 할 수 있는 자곡 어린이들로 한층 성장할 수 있었다.


이 날의 행사에서 학생들이 가장 즐거워했던 시간은 바로 송편 만들기 시간이었다. 앞치마를 두른 학생들은 조그만 손으로 예쁜 빛깔의 떡에 소를 직접 넣어가며 조물조물 송편을 빚었다. 학생들은 친구들과 서로 송편을 먹여주기도 하고, 또 만든 송편들을 집에 가서 가족들과 나눠먹기 위해 미리 준비해 온 그릇들에 담았다. 이를 통해 3학년 학생들은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함께 나누어 먹는 넉넉한 마음을 배울 수 있었다.


○○(자곡초 3학년) 어린이는 송편을 만들면서제 손으로 직접 만든 송편을 부모님께 드릴 생각을 하니 기분이 날아갈 것 같아요.”하며 행복한 웃음을 보였다.


출처: 서울시 교육청 – http://enews.sen.go.kr/news/view.do?bbsSn=108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