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유아 인성함양 민속놀이 체험 프로그램 운영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유아교육진흥원(원장 정혜손)은 「2014 유아 인성함양을 위한 민속놀이 체험 프로그램」을 9월 1일(월)~19일(금)까지 서울 공․사립유치원 유아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단체체험 및 가족체험으로 실시한다.


 



□ 단체체험 프로그램은 장구를 이용한 장단놀이, 우리문화를 체험하는 마당놀이 및 영역체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간 중 11일간 서울시교육청 산하 공․사립유치원 20개원 1,160명이 참여한다. 추석을 맞이하여 우리나라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놀이형식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라 유치원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 9월 13일(토)에 진행되는 가족체험프로그램은 유아와 학부모 220명이 참여하며, 예절인성, 장단놀이, 마당극, 마당놀이, 요리활동, 탈만들기, 목공놀이 중 2개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할 수 있다. 또한 특별배려대상자(양육보호시설 유아, 다문화유아, 특수유아)를 위하여 총 예약 인원의 15%(16가족, 45명)에 대해 우선 예약을 실시하였다.


 



□ 이번 「2014 유아 인성함양을 위한 민속놀이 체험 프로그램」에서는 우리문화에 대한 정체성, 전통예절, 배려심, 질서의식 등 인성함양을 도모하고,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먹거리의 우수성에 대해 알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어 유치원과 가족들에게 좋은 경험이 될 수 있을 거라 기대한다.


 


□ 서울특별시유아교육진흥원은 앞으로도 우리문화의 정체성을 알고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및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할 것이다.


 


출처: 서울시 교육청 – http://enews.sen.go.kr/news/view.do?bbsSn=1078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