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원묵초]재능으로 사랑을 나누는 마술 콘서트

▢ 서울원묵초등학교(교장 손경재)는 2014. 11. 24일(월)에 중랑구립정보도서관 대강당에서 중랑구 저소득층 홀몸 어르신과 원묵초교 어린이들이 함께하는 「함께해요, 매직 패밀리Ⅲ」 마술 콘서트를 진행하였습니다. 

▢ 이 사업은 1․2․3세대가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저소득 홀몸 어르신 14명과 서울원묵초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 14가족이 하나의 가족으로 결연을 맺어 가족 농장을 함께 운영하고, 마술 교육에 참여하며 학습한 마술을 활용해 봉사활동을 펼치는 프로그램입니다. 학생의 재능을 키우고 경로 효친 사상을 고취하기 위한 목적으로 2012년부터 2014년까지 신내노인복지관과 서울원묵초등학교가 MOU를 맺어 3년째 실시하고 있습니다. 

▢ 「함께해요, 매직 패밀리Ⅲ」학생들은 저소득 홀몸 어르신분들과 짝이 되어 함께 익힌 마술 실력을 뽑냈는데, 미래 꽃, 하트 실크, 매직 북, 컵 앤 북, 꽃색 체인지, 도미노, 로프 앤 실크 등의 마술 공연이 하나하나 진행될 때마다 놀라움의 탄성과 격렬한 박수를 받았습니다. 마술 콘서트를 위해 정규 수업 이후 목요일과 토요일에 모여 동작을 짜고 연습하는 열정을 보인 패밀리 학생들의 수고로움이 보상을 받는 시간이었습니다. 

▢ 원묵초등학교는 이번 매직 콘서트를 통해 홀몸 어르신의 정서적 지지를 제공하고 경로효친 사상을 고양시키며 가족관계를 향상시키며 재능을 키워 나눔 실천의 보람을 느끼게 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 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에 이바지하는 재능 기부 방법을 모색할 계획입니다.

출처: 서울시 교육청 – http://enews.sen.go.kr/news/view.do?bbsSn=111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