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우리가족 꿈과 희망을 풍선에 담아!『제 8회 풍선축제』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학생교육원(원장 이준순)은 가족 구성원간의 화합과 정서적 유대감 증진의 기회를 마련하고, 현대가족의 문제점 중 하나인 대화단절을 소통과 화합으로 해소해 나가기 위하여 “우리가족 꿈과 희망을 풍선에 담아! 『제 8회 풍선축제』”를 10월 3일(금)에 대성리교육원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 2007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8회를 맞이한 풍선축제는 그동안 풍선을 이용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학교현장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축제에도 많은 서울교육가족들이 신청하여 51가족(약 230명)이 선정되었다.


 


당일 진행될 프로그램으로는 풍선공예, 풍선아트, 버블체험, 클라이밍, 양궁, 페이스페인팅, 명랑운동회 등의 다양한 가족 중심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가족 중심의 인성교육을 강화하고, 가족 간의 볼거리를 제공하여 재미있고 알찬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이번 축제를 통하여 부모님과 함께 추억을 만들어 가족 간의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고 가정과 학교생활, 미래의 꿈 등 다양한 주제를 이야기하는 대화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가족 간 사랑을 다시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출처: 서울시 교육청 – http://enews.sen.go.kr/news/view.do?bbsSn=108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