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용답초) 나만의 개성있는 비치발리볼 꾸미기


 


 


 


 


나만의 개성있는 비치발리볼 꾸미기


 


– 문화·예술반 문화체험 –


 


 


 


 


 


서울용답초등학교(교장 최정근)는 교육복지특별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매주 금요일 2시 50분부터 2시간씩 본교 토론실에서 연세대학교 대학생들의 문화·예술 봉사동아리와 함께 문화·예술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미술, 음악, 전통놀이 등 문화·예술반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에게 다양한 소질개발의 기회를 제공하고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자 실시되고 있습니다.


12


 


(나만의 비치발리볼 꾸미기)


 


 


▢ 9월 19일(금) 수업은 학생들과 자신만의 비치발리볼을 꾸며보았습니다. 흰색공 또는 투명공 중 하나를 골라서 바람을 넣고 유성매직으로 자신이 원하는 다양한 그림을 그려서 색칠하고 스티커를 붙여서 각자 알록달록 나만의 개성 있는 멎진 비치발리볼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다들 꾸미기가 끝나고 나서 운동장에 비치발리볼을 가지고 나가 다양한 체육활동으로 마무리 했습니다.


3


 



 (완성된 비치발리볼)


 


 


요즘 들 더욱더 강조되고 있는 학생의 감성과 끼를 키우는 문화예술교육의 활성화의 취지하에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우는 흥미롭고 뜻 깊은 수업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문화·예술반을 통해 주중의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폭 넓은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출처: 서울시 교육청 – http://enews.sen.go.kr/news/view.do?bbsSn=1087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