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지방자치단체

올해도 장난감 나눔축제가 성~~대하게 열립니다.

 

올해로 두 번째를 맞는 '사회적기업과 함께하는 장난감 나눔축제' 가 9월 27일(토) 서울시청 시민청에서 성대하게 열립니다.

특히 올해는 작년보다 더욱 강화된 콘텐츠로 시민 여러분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으니, 이번 주말 일정은 가족과 함께 서울시청을 방문해 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행  사  명 : 사회적기업과 함께하는 장난감 나눔축제

일        시 : 2014. 9. 27(토) 10:00~16:00(13:00~13:30 장난감 교환 정비시간)

장        소 : 서울시청 지하 1층 시민청

 

이번 행사는 6개 테마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세부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장난감 나눔교환

  – 집에서 안쓰는 장난감을 사전교환 신청하거나 행사 당일 직접 가져 오셔서 다른 장난감과 교환하는 행사입니다.

  – 가지고 오신 장난감은 4개 등급으로 나누어 쿠폰을 발급해 드립니다. 씨앗, 새싹, 꽃, 열매 등급으로 나누어 쿠폰을 발급해 드리며, 등급에 맞는 장난감과 교환해 가시면 됩니다.

  – 안쓰자니 아깝고, 아이가 자라서 못 쓰게 된 장난감을 다른 장난감과 교환하는 행사에 동참하시는 여러분은 이미 환경보호자!!

 

2. 사회적기업 및 협동조합 물품 전시체험 및 판매 

  – 사회적기업이 제작한 물품을 구입하고, 체험도 할 수 있는 행사입니다.

  – 아이들이 입을 옷, 읽을 책, 가지고 놀 장난감을 구입하고 아이들과 부모님이 함께 한지공예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 서울시에 소재한 사회적기업과 협동조합의 물품을 구매하는 여러분은 지역사회 발전의 일등공신!!

 

3. 육아용품 나눔장터

  – 시민들이 만드는 장터, 시민판매자•시민구매자가 꾸미는 시민의 장터입니다.

  – 사전에 신청을 받아 판매자를 모집하고, 축제에 온 방문객이 우리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물건을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는 부스입니다.

  – 가정에서 안쓰는 물건을 다른 이웃은 유용하게 쓸 수 있다는 의식 공유를 통해 나눔 문화 확산의 장!!

 

4. 전통놀이워크숍

  – 아이들아, 엄마 아빠 어렸을 적엔 말이지…..

  – 두 사람이 서로 마주보고 콩주머니를 던지며 노는 쥐야쥐야, 5개 공깃돌을 가지고 던지고 받으며 노는 공기놀이, 쌓여있는 산가지에서 다른 산가지를 건드리지 않고 하나씩 떼어내는 산가지 놀이, 가지고 있는 비석으로 세워져 있는 다른 비석을 넘어뜨리는 비석치기 등 부모님과 자녀가 함께할 수 있는 전통놀이 공간을 마련하였습니다.

  – 구관이 명관, 아이들에겐 전통놀이가 최고의 육아교육!!

 

5.  신나는 자유놀이터

  – 아이들이 마땅히 놀 공간이 없어서 고민이셨나요? 이번 주말은 걱정 끝

  – 승용완구를 이용하여 자동차 놀이를 할 수 있는 자동차 놀이터, 밀가루반죽을 이용하여 원하는 물건도 척척 만들어 보는 반죽놀이터, 창의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블록놀이터, 보들보들 모래놀이터 등 다른 아이들과 함께 뛰어놀 수 있는 공간입니다.

  – 아이들과 놀아 줄 시간이 절대 부족한 엄마, 아빠 "아빠, 엄마, 저 잘하죠?"

 

6. 영유아 무료 건강검진

  – 우리 아이 건강은 이상무?

  – 축제 행사 방문객 대상으로 영유아의 키, 몸무게 머리 둘레 측정을 통해 건강상태를 체크해 주고, 성인의 체지방 수치 체크, 안전교육(심폐소생술 등)

  – 서울시 간호사회에서 행사 방문 가정의 건강을 확인해 드립니다~

 

행사 안에 또 작은 이벤트!!!

장난감 교환 정비시간인 13:00부터 13:30분까지 아동을 위한 마법공연이 펼쳐집니다!!!

미리미리 자리 잡고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마법의 세계로 엄마아빠도 같이 빠져 보시는 건 어떨까요?

또한 삐에로 아저씨가 재밌는 모양의 풍선도 만들어 주고, 페이스페인팅 행사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바랍니다!

 

크기변환_사회적기업과 함께하는 장난감 나눔축제 포스터

출처: 서울시-여성·보육·청소년 – http://woman.seoul.go.kr/archives/295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