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오주중] 2015학년도 ‘도전! 오주벨’ 실시

2015학년도 도전! 오주벨내 영혼의 따뜻했던 날들(포리스터 카터)’, ‘ 동물농장(조지 오웰)’,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박완서)’, ‘ 하이킹 걸즈(김혜정)’, ‘지식e SEASON 1(EBS 지식채널 e 지음)’ 5권의 필독도서를 대상으로 1년 동안 진행되었다.


 


도전 오주벨은 다양한 분야의 도서를 선정하여 편독을 방지하고 배경지식을 넓히며, 꼼꼼한 책읽기를 통해 정독 습관을 길러주기 위한 목적으로 매년 실시되었다. 학생들은 그동안 등교 후 아침자습(, 수요일) 20분 독서삼매경과 독서수업을 통해 다진 다양한 독후활동으로 자신의 실력을 마음껏 뽐냈다.


 


1차 예선은 선택형 문제 40문항으로 831() 전교생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총 27(1학년 8, 2학년 13, 3학년 6)의 본선진출자가 결정되었다.


 


1127() 치러진 본선은 단답형 문제 30문항으로 치러졌으며 입시로 참가를 포기할 수밖에 없었던 3학년 2명 외에는 모두 참여하는 열의를 보였다. 한 문제, 한 문제 결과를 확인하며 골든벨 형식으로 치러진 본선에서 학생들은 같을 책을 함께 읽은 사람만이 느낄 수 있는 화기애애한 공감의 시간을 보냈다.


 


그 결과 금상 최지인, 은상 백태웅, 서민경, 김한터, 김아진, 동상 안지민, 박진서 학생이 차지했다.


 


오주중학교에서는 이와 같은 행사를 통해 독서의욕과 독서습관을 고취시키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학생들이 책과 친구가 되기 위한 발판을 끊임없이 이어갈 것이다.


 


행사행사


출처: 서울시 교육청 – [오주중] 2015학년도 ‘도전! 오주벨’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