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지방자치단체

여성친화도시 4주년 기념 포럼 개최

「시민과 함께 한 여성친화 4년, 그리고 함께 할 미래」

시흥시(시장 김윤식)는 여성친화도시 지정 4년차로서 그동안 추진성과 분석하고 향후 시민과 함께 할 방향 토의 및 실천 방안을 모색하고자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과 주최하고 시흥시가 후원하는 『여성친화도시 4주년기념 포럼』이 2013.12.03 전문가와 공무원, 시민서포터즈단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 되였다.

금번 포럼은“시민과 함께 한 여성친화 4년, 그리고 함께 할 미래”이라는 주제로 시민과 함께 한 여성친화, 그리고 함께 할 방향은 무엇인지 모색하고자 개최 되었다. 주제발표는 “시흥시 여성친화도시 4년 성과와 과제”로 경기도가족 여성연구원 안태윤 연구원이 “시흥 여성친화도시 대표사업과 성과”로 양흥석 여성친화도시 팀장이 “시흥 여성친화도시 4년간의 민간 협력사업과 성공사례”를 주제로 고본주 여성친화도시협의 부태표가 발표하였다. 주제발표와 연계 그동안 여성친화분야에서 일익을 담당했던 김혜경 여성친화도시협의체 컨설턴트, 정진주 사회건강연구소장, 김순분 가족여성과장이 함께 패널 토론에 참여하여 불꽃 튀는 토론의 장이 되었다.

아울러 시흥시 여성친화도시 협의체에서 2014년 공모사업 시민교육 “소셜 미디어 교육”을 수료하고 여성친화도시 협의체에서 직접 제작한 “시흥 여성친화도시 홍보 동영상”도 주제발표에 앞서 진행 되어 많은 호응을 얻었다.

시흥시 관계자는 금번 포럼을 통해 그동안 지역에서 여성친화 도시로서의 추진성과를 알림과 동시에 향후 과제가 무엇인지 고민 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으며, 이를 계기로 향후 시민과 더불어 함께 만들어가는 여성친화도시로 더욱 성장하는 계기가 마련 될 것 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 : 가족여성과
시민소통담당관실 annmy1005@korea.kr 

출처: 시흥뉴스 – http://www.siheung.go.kr/news/45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