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어린이날 특별체험' 어린이가 좋다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유아교육진흥원(원장 정혜손)2015 어린이날 특별체험 어린이가 좋다! 진흥원이 좋~~(이하 어린이날 특별체험) 프로그램을 55() 오전 9시부터 1230분까지 만 3~5세 유아 및 동반 가족 540명을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참여자에는 양육보호시설 유아, 다문화 유아, 특수유아 및 동반가족 82명이 포함되어 있다.


 


이번 어린이날 특별체험은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지성감성인성을 기르는 전인적 체험교육을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가족체험 기회를 통해 가족 간의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교육복지 차원에서 양육보호시설 유아, 다문화 유아, 특수유아와 가족에게 우선 체험교육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어린이날 특별체험은 음악회 및 영역체험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체 540여 명이 참여하는 음악회는 둥둥둥둥~ 젬베와 함께 떠나는 음악여행주제로 오전 930분부터 1010분까지 아프리카 타악기, 음악, 춤 등 어린이날을 축하하는 신나는 음악공연으로 진행된다.


     이어서 진행되는 영역체험은 오전 1030분부터 1230분까지 과학, 언어, 건강, 사회, 조형, 음률, 쌓기, 자연실외, 카프라, 목공, 물벽그림곡식놀이, 국악놀이, 요리 등 13개 체험마당에서 마당별 40명씩 가족체험으로 이루어진다.


 


유아교육진흥원은 어린이날 특별체험을 통해 유아 놀이 중심 체험교육활동에 대한 학부모들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유아는 가족의 소중함과 즐거운 추억을 만드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유아교육진흥원은 앞으로도 유아와 가족 모두가 함께 경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놀이체험교육 기회를 제공하여, 모든 가족이 행복한 혁신 미래교육에 동참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


출처: 서울시 교육청 – http://enews.sen.go.kr/news/view.do?bbsSn=116028&step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