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양육시설과 유치원으로 찾아가는 산타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유아교육진흥원(원장 정혜손)은 「2014 찾아가는 산타체험」프로그램을 12. 8.(월)~19.(금) 기간 중 총 10일간 실시한다.


 



□「2014. 찾아가는 산타」프로그램은 연말연시 및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특별배려대상자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고, 소외된 지역의 유치원에 도움을 주고자 실시한다. 대상은 양육보호시설 8기관 및 서울시교육청 관내 교육복지투자 유치원 32개원 총 40기관이다.


 



□ 유아교육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하여 1순위 양육시설, 2순위 교육복지투자 대상 유치원의 선착순 예약을 실시한 결과, 양육보호시설 8개원 74명, 교육복지투자유치원 32개원 2,072명이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산타와 함께하는 즐거운 체험을 할 수 있게 되었다.


 


□「2014. 찾아가는 산타」는 전문 강사가 산타로 분하여 해당기관 방문을 통해 즐거운 마술쇼 공연을 실시하고, 함께 캐롤을 부르는 등 유아들에게 신나는 체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양육보호시설 유아에게는 따뜻한 털장화를, 교육복지투자 유치원에는 다함께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 자료가 선물로 전달된다.


 



□ 서울유아교육진흥원은 앞으로도 특별배려대상자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소외계층 유아들과 따뜻함을 함께하고, 소외된 지역의 유치원 운영 지원을 통한 교사들의 업무경감, 학부모 부담 완화를 위하여 노력할 것이다.


출처: 서울시 교육청 – http://enews.sen.go.kr/news/view.do?bbsSn=1114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