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신현중] 내 꿈을 향해 점프- 요리 동아리


  신현중(교장 한경문)에서는 혁신학교 및 교육복지특별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부모님의 맞벌이로 인해 석식 해결에 어려움이 있는 학생 및 요리사의 꿈을 키우고 있는 학생들과 함께 평일 방과 후 주 1회의 요리 수업을 실시합니다. 지난 618일 그 첫 걸음을 떼었습니다.


최근 브라운관에서 각 분야의 쉐프들의 활약으로 인해 학생들도 요리에의 관심이 부쩍 늘어 경쟁률도 치열하였답니다. 한 명, 한 명 면접을 통해 학생들을 선발하였으며, 부모님의 맞벌이로 저녁은 늘 각종 라면류를 먹거나 저녁을 사먹는 친구, 건강이 좋지 않으신 어머니를 대신해 가족들에게 식사를 차려주고 싶어 하는 친구, 요리관련 특성화고등학교에의 목표가 있는 친구들 등 12명의 학생들이 선발되었습니다.


첫 수업에서는 성장기의 학생들에게 영양도 만점, 맛도 만점인 제육볶음과 계란탕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건강하게 한 끼 식사를 해결 할 수 있는 한식과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간식, 특별한 날 먹을 수 있는 퓨전 요리 등 앞으로 진행될 요리 수업을 통해 우리 신현의 학생들이 보다 건강하게 성장하고 어디서든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발휘 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또한 배움에 그치지 않고 요리 수업을 통해 익혀 온 자신의 재능을 나눔 할 수 있도록 봉 사활동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출처: 서울시 교육청 – [신현중] 내 꿈을 향해 점프- 요리 동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