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신천중] 2015학년도 신천중학교 학생 간부수련회


리더십 함양과 화합, 학생 간부수련회


 


– 2015학년도 신천중학교 학생 간부수련회


 


  지난 814()일 오전 930분 신천중학교(교장 박재수) 체육관에서의 개회식을 시작으로 ‘2015학년도 학생 간부수련회가 실시되었다. 이번 수련회에는 학생회 임원, 12학기 학급 정부회장 및 선도부원 등 총 210명이 참가하였고, 임원으로서 갖춰야할 지도력과 협동심 함양을 위해 리더십 아카데미의 지도자들과 함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도전반, 우정반, 용기반, 비전반, 열정반, 리더반, 협력반, 감동반 등 모두 8개 학급으로 나누어서 리더십 강의와 함께 각 조별 활동을 통해 리더로서의 마음가짐과 소통방법을 배웠으며, 다양한 팀빌딩 프로그램을 통해 전체가 함께 하는 즐거움과 성취감을 느끼고 리더의 역할을 이해하였다. 그리고, 마무리 단계로 학급 및 학교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실제 문제들을 긍정적이며 슬기롭게 대처하는 문제해결의 방법효과적인 자치활동에 대해 알아보고 토의하여, 학교와 학급 간부로서 실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상황에 적용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수련회를 통해 참가자들은 자신들의 자존감과 지도력을 더욱 확장하게 되었으며, 그저 앞에서 학생들을 이끄는 것이 리더십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그리고 그동안 자신의 주위에 있는 친구들에게 어떻게 대하고 어떻게 대화를 하는 지에 대해 반성하는 기회도 가질 수 있었다. 임원들은 학교를 위해 즐거운 마음으로 봉사하고 학생들과 화합해 모범적인 자세로 학교생활에 임할 것을 다시 한번 다짐했다.


 


      


 


     


 


출처: 서울시 교육청 – [신천중] 2015학년도 신천중학교 학생 간부수련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