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신석초]Doing together! 마음을 나누는 선후배 체육한마당

 


              



  본교(교장 정선숙)430일에 어린이날을 기념하며 선후배가 함께 운동하고, 함께 걷는 “Doing togehter! 마음을 나누는 선후배 체육한마당을 실시하였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학교 구성원끼리 돈독한 정을 쌓으며 학교문화를 만들어가는 나눔통통 행복더줌 인성프로그램의 일환입니다.


바이올린, 통기타, 우크렐레, 풀룻, 하모니카 연주의 아침 음악회와 학년별로 맞춘 노랑, 연두, 빵강, 주황, 파랑, 곤색의 학교 티셔츠를 입고 등교하는 학생들의 밝은 모습으로 아침을 엽니다. 1학년과 6학년, 2학년과 4학년, 3학년과 5학년 학생들이 각각 선후배 짝이 되어 운동장과 체육관, 한강변 걷기 활동을 순차적으로 실시합니다. 학생들은 함께 훌라후프 통과하기, 제기차기, 2인 줄넘기 등의 다양한 짝게임 코너 활동을 선후배가 서로 도우며 참여함으로써 친근함을 키울뿐 아니라, 둘이 손잡고 학교 근교인 한강변길을 대화를 나누며 함께 걸어서 학교로 돌아오는 시간속에서 관심과 배려를 배웠습니다. 특히, 함께 걷기의 반환점에서는 긍정과 격려의 문구를 넣은 포츈쿠키를 모두에게 선물로 나누어 주어서 함께함의 기쁨이 배가 되었습니다.


본교는 미래를 살아갈 학생들에게 가장 필요한 역량인 감성 및 인성함양을 위해 더불어 행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입니다.


출처: 서울시 교육청 – http://enews.sen.go.kr/news/view.do?bbsSn=115988&step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