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신석초] 마음을 나누며 선배랑 후배랑 함께 읽는 독서한마당



  본교는(교장 정선숙) 지성인성감성을 기르는 창의교육을 위해 미래를 준비하는 3관 채움(Um)”이라는 특색과제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본교는 학생들의 지성과 인성함양을 위해 마음을 나누며 선배랑 후배랑 함께 읽는 독서한마당을 주간(6.15~6.19)으로 운영하였습니다. 독서한마당은 독서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계속 유지하여 다양한 영역에 대한 지성을 길러주고, 같은 학교 내에서 선배와 후배간의 교류를 통해서 서로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나눌 수 있는 활동입니다. 1-4학년, 2-6학년, 3-5학년이 자매반을 맺어 도덕, 국어를 2시간 연속하여 블록 타임으로 운영하였습니다. 선배는 후배에게 읽어 줄 책을 고민하며 다양한 책을 살펴서 고르고, 선택한 책을 후배들에게 기쁜 마음으로 읽어줍니다. 또한 후배들이 읽고 난 후의 감상 표현활동을 잘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후배들은 선배들과의 시간을 통해 학교를 좀 더 편안하고 친근하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선배랑 후배랑 함께 참여하는 활동들이 학생들의 인성 함양에 좋은 영향을 주고 있으므로 본교에서는 선후배가 함께하는 행사를 다양하고 내실있게 실천해 나갈 것입니다.


출처: 서울시 교육청 – [신석초] 마음을 나누며 선배랑 후배랑 함께 읽는 독서한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