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신상중] 어르신공경잔치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신뢰받는 학교 문화를 만들어 가는 신상중!


역사회와 소통하고 신뢰받는 학교 문화를 만들어 가는 신상중!


청명한 가을을 맞이하여 본교에서는 지역주민과 어르신(300여 명)들을 초청하여 공경잔치를 마련하였습니다.


어르신 공경잔치는 1997년에 시작되어 18년째 이어오는 행사로 학생과 학부모, 교사가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학교 특색사업입니다. 올해도 다과와 간단한 음식을 준비하여 어르신들께 감사와 공경의 마음을 전하는 내용으로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어르신 공경잔치는 요즘 사라져가는 효의 실천을 되살리고 학생들에게 인성교육을 체험하고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학교문화를 만들어가는 뜻 깊은 행사라 하겠습니다.


 


성교육을 강화하고 교육을 실천하는 명문 신상중!


이날 행사에는 우원식 국회의원(노원지역구), 김성환 노원구청장, 한홍열 북부교육청 중등교육과장님 등 많은 내빈께서 참석하였으며 학교운영위원회, 학부모회, 학부모봉사단의 후원과 학생회 주관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진행하였습니다. 특히 공연에는 학생들이 학기 초부터 준비한 다양한 프로그램 뿐 아니라 교사의 국악연주와 노래도 포함되어 있으며, 본교를 졸업한 마술가 공연도 더해져 어르신들의 감탄을 자아냈습니다. 그리고 2부 행사에는 어르신들의 노래 경연도 이루어져 많은 어르신들께서 흥겹고도 즐거운 시간을 보내셨습니다.


앞으로도 본교는 인성교육을 강화하여 가정에서 효도하고 사회에서 능력을 인정받는 인재를 길러내도록 전교직원이 교육력을 집중할 것입니다.


 


출처: 서울시 교육청 – http://enews.sen.go.kr/news/view.do?bbsSn=108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