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신동초]서울시 박물관 투어


서울시 박물관 투어


신동초 아람단, 국립민속박물관 등 3개 박물관 투어


 


 


 서울신동초등학교(교장 김미숙)에서는 지난 425() 아람단을 대상으로 국립민속박물관, 전쟁기념관, 서울역사박물관 투어를 하였다.


 아람단 학생들의 첫 활동이기도 하여 초롱초롱한 눈빛으로 강사 선생님의 설명을 귀기울여 들었다.


 


 국립민속박물관에서는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순서로 각 계절에서 볼 수 있는 우리 민족의 생활모습을 관람하였다. 신동 아람단 학생들은 선생님의 설명을 꼼꼼하게 듣고, 책 속에서만 보았던 태평소, 전통 한복, 문방사우 등을 직접 볼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선생님의 퀴즈에 막힘없이 대답하는 모습도 볼 수 있었다.



 전쟁기념관에서는 삼국시대의 여러 전쟁과 6.25 전쟁에 관한 영상을 직접 보면서 을지문덕, 이순신 등의 위인에 대한 존경심을 더욱 느낄 수 있었다. 또한 야외전시관에서 군함 등을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생생한 역사공부를 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마지막으로 서울 역사박물관에서는 우리나라의 근현대사에서 볼 수 있는 여러 자료들을 관람하였다. 경제발전의 토대가 되었던 노력을 실제로 느끼며 우리나라에 대한 자긍심을 더욱 높일수 있었다.


 


 신동 아람단 학생들은 이번 박물관 관람을 통해 사회책이나 역사책에서만 읽어서 쉽게 이해가 가지 않았던 부분들을 확실히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아람단 학생들은 박물관 투어에 이어 다음 활동도 활발히 참여하겠다고 다짐했다.


                       아람단


출처: 서울시 교육청 – http://enews.sen.go.kr/news/view.do?bbsSn=115986&step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