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지방자치단체

시흥시, 전국 노인일자리사업 ‘대상’ 수상

「우수 시군구 부분 전국 대상(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시흥시가 ‘노인 일자리사업 전국 평가’에서 대상(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 지난 2011년부터 4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이번 노인일자리사업 전국 평가는 2013년 노인일자리사업에 대한 종합평가로, 지난 5월부터 자체평가, 시군평가, 시군 교차평가 및 중앙현장평가 등 여러 단계의 까다로운 절차와 검증을 거쳐 이뤄졌다.

또한 ‘우수수행기관’ 부분에서 ‘시흥시니어클럽’이 전국 대상을,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이 전국 최우수상을 수상했고, 특히 ‘시흥시니어클럽’은 시장진입형 부분에서도 우수상을 수상해 전국 시니어클럽 평가 7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한 기관으로서 위상을 드높이게 됐다.

이로써 시흥시는 이번 노인일자리사업 전국 평가로 지자체와 수행기관이 모두 최고의 성적을 거두는 겹경사를 맞았다.

시 관계자는 “민관 거버넌스가 잘 이뤄지고 기업과 시민들의 협력이 잘 된 결과”라며 “특히, 지난해 시흥시 노인일자리창출 지원 조례가 제정된 만큼 어르신들이 더욱 안정적으로 근무할 수 있는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민관이 함께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9월 2일 서울 대방동 공군회관에서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주관하고 보건복지부가 주최하는 시상식이 열린다.

자료제공 : 사회복지과
시민소통담당관실 annmy1005@korea.kr 

출처: 시흥뉴스 – http://www.siheung.go.kr/news/432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