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지방자치단체

시흥시 시화호에 요트 전진기지 발판 구축!

「2014 시흥요트아카데미 운영」

2014 시흥요트아카데미 운영1 2014 시흥요트아카데미 운영3

시흥시가 시흥시요트협회, K-water, 한국해양소년단 경기남부연맹, 평택해양경찰서와 손잡고 해양레포츠 활성화를 위한 시동을 걸었다. 시는 21일 시화호 간이요트장에서 정왕초등학교, 장곡중학교 학생 80여명을 대상으로 해양 위기 시 청소년의 위기대응능력 향상과 시화호 해양레저 활성화를 위한 초석을 마련하기 위해 요트아카데미를 시작했다.

김윤식 시흥시장은 “요트아카데미를 통해 스스로를 지켜내는 방법과 요트기술을 습득해 훌륭한 요트선수까지 배출될 수 있기를 바라고, 시화호가 대한민국 최고의 요트 요람과 전진기지가 될 수 있도록 요트면허조정시험장까지 포함된 시화호 요트마리나 조성을 K-water와 협의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014 시흥요트아카데미 운영2 2014 시흥요트아카데미 운영4

또한 시 관계자는 “시화호가 해양레포츠 중심지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체험·관광을 위한 시설 조성과 프로그램 운영 및 요트, 철인3종경기, 마라톤대회 등을 개최하는 것도 좋은 방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이번 요트아카데미는 최근 세월호 침몰 여파로 일정이 다소 늦춰졌지만 시흥시가 청소년들의 해양안전 위기능력을 대처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추진해 학생들의 호응을 받고 있다.

장곡중학교 학생 김모군은 “물이 오염된 줄 알았던 시화호가 물이 깨끗하고 해양활동을 하기에도 최고인 것 같다”며 “바다에 직접 빠져 구조를 기다리는 방법도 배워 매우 유익했다”고 말했다. K-water, 평택해양경찰서 관계자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요트아카데미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요트아카데미는 10월 4일까지 매주 주말에 진행되며, 내년에는 수강대상을 고등학생까지 확대해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제공 : 녹색레저산업과
시민소통담당관실 annmy1005@korea.kr 

 

출처: 시흥뉴스 – http://www.siheung.go.kr/news/436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