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지방자치단체

시흥시청 공무원 택시타고 출장 간다!

「어려운 택시업계 경기활성화를 위한

경기도 최초 “시흥시 업무용 택시” 협약」

업무용택시협약식

시흥시는 16일 오전 시청 다슬방에서 김윤식 시흥시장과 시흥시내 콜택시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용 택시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콜택시 대표는 (합)명성교통, ㈜재연운수, ㈜양지교통 등 법인택시 3개소, 시흥사랑콜, 아주골, 윈콜 등 개인택시조합 3개소로 총 6개 콜택시다.

업무용 택시 이용은 공무원의 행정업무수행을 위한 현지확인, 주민지원을 위한 가정방문, 회의참석, 행사지원 등 차량이 필요한 직원들이 업무 협약된 콜택시를 이용한 뒤 전용카드로 결제하도록 해 직원들의 이용편의는 물론 예산집행에도 투명성을 높이기로 했다.

김윤식 시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경기침체로 택시업계가 불황을 겪고 있는데 업무용 택시로 지역경제에 적게나마 도움이 되고 시 행정에도 예산절감과 업무효율성을 도모하는 모범적인 사례인 만큼 성공적 운영으로 점차 확대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업무용 택시는 시흥시의 공용차량 운영의 효율화와 차량유지 비용 절감, 시청사 내 주차난 해소 등에도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시흥시는 2015년 시범운영 뒤 직원만족도 및 성과분석을 통해 효과가 검증되면 점진적으로 공용차량을 감축하고 업무용 택시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사진제공 : 회계과
시민소통담당관실 annmy1005@korea.kr 

출처: 시흥뉴스 – http://www.siheung.go.kr/news/45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