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지방자치단체

[시민일보] ‘흥미진진 인문학 프로포즈’ 27일 개강

「시흥ABC행복타운서 음악·창의·인문토론 분야 참가자 모집」

경기 시흥시가 시흥 ABC행복학습타운에서 시민들의 일상을 문화예술로 충전할 수 있는 다채롭고 재미있고 특별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흥미진진 인문학 프로포즈’를 시작한다.

‘흥미진진 인문학 프로포즈’는 문화예술 분야의 ‘예술을 배우다. 재미나게~~’, 창의ㆍ상상력 분야의 ‘상상력을 키운다. 신나게~~’, 인문토론 분야의 ‘생각을 나눈다. 쉽게~~’로 구성된다. 오는 27일 오전 10시~낮 12시 ABC홀에서  오케스트라 전문 연주자들의 해설과 공연이 있는 ‘올(All) 어바웃 클래식 악기’ 체험공연 시리즈 공개강좌로 문을 연다.

이번에 모집하는 ‘흥미진진 인문학 프로포즈’ 프로그램은 인문학을 배경으로 한 주제별 문화예술 전문장르 프로그램으로 3세대 시민참여를 위한 파일럿 운영과정의 의미를 담아 음악예술 분야(3개 과정), 창의ㆍ상상력 분야(4개 과정), 인문토론 분야(3개 과정)에서 각각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이달 22~30일이다.

특히 창의ㆍ상상력 프로그램 분야에서는 현재 북서울시립미술관 ‘아트업페스티벌’ 및 광화문 전시장에서 전시되고 있던 정크아트 예술작품 6점을 시흥ABC행복학습타운으로 옮겨 지난 21일부터 시흥 ABC행복학습타운 으뜸관 내외에서 전시 중이다.

전시 중인 정크아트 예술작품은 버려진 가전제품과 장난감에 예술가의 상상력을 입혀 예술작품으로 재탄생된 작품들로서 자원 순환과 재활용에 대해 새로운 시각을 담고 있다.

시흥 ABC행복학습타운은 학습ㆍ문화ㆍ예술의 복합공간으로서 시민들의 문화예술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문화적 감수성과 창의성 향상은 물론, 문화적 향유를 통해 학습과 휴식이 공존하는 시민의 행복공간으로 조성하고자 한다.

기존의 강의 내용과 강의 형식에서 탈피해 문화예술 콘텐츠 중심의 체험형 교육과 공연ㆍ전시ㆍ토론ㆍ강연ㆍ놀이 등의 방식으로 재미와 흥미를 더하고 가족단위 참여 등 시민참여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3세대 시민 참여를 확대해갈 예정이다.

작성자 : 송윤근 기자  ygs@siminilbo.co.kr

출처: 시흥뉴스 – http://www.siheung.go.kr/news/43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