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성북] 2015 성북특수교육지원센터 해피엔딩 콘서트

 


소통과 공감으로 하나 되는 힐링의 시간


2015 성북특수교육지원센터 해피엔딩 콘서트


 


0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서울특별시성북교육지원청(교육장 류제천) 특수교육지원센터는 12월 11일(금) 10시 30분 부터 학부모 40여명이 참여하는 작은 음악회 ‘2015 해피엔딩 콘서트’를 실시하였다.


 


0 특수교육대상학생 및 비장애학생을 자녀로 둔 학부모들은 우쿨렐레, 수화, 집단상담 등의 다양한 가족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장애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양육스트레스 및 우울감 해소를 경험하였으며 이를 통해 향상된 자아능력을 표현하기 위한 목적으로 본 공연이 계획되었다.


 


0 ‘2015 해피엔딩 콘서트’ 에서는 집단상담 프로그램 ‘마음여행’에 참여한 학부모의 소감문 발표와 음악 프로그램 ‘나는 뮤즈맘이다’에 참여한 학부모의 우쿨렐레 연주, 더불어  ‘수화교실’에 참여한 학부모의 수화공연이 합동으로 어우러져 즐거움을 더 했다. 공연에 참석한 장석진 초등교육지원과장은 “멋진 공연을 선보이기 위한 학부모의 노력에 감동했으며 건강한 자녀 양육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가족지원 프로그램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하셨다.


 


0 성북특수교육지원센터는 특수교육대상학생 및 비장애학생 가족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장애에 대한 긍정적 통합교육 분위기 조성 및 건강한 가족상이 확립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


출처: 서울시 교육청 – [성북] 2015 성북특수교육지원센터 해피엔딩 콘서트